
MazM: 지킬 앤 하이드
‘MazM: 지킬 앤 하이드’는 MazM(맺음)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타이틀로부터 짐작할 수 있듯이,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유명 미스터리 소설 “지킬 박사와 하이드씨”를 게임으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음울한 분위기의 19세기 런던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쫓는 미스터리 어드벤처 게임인 본 작품에서 플레이어는 독실한 변호사 ‘어터슨’의 시선을 통해, 그의 오랜 벗인 지킬 박사가 자신의 상속인으로 지명한 수수께끼의 남자 ‘하이드’의 의심스러운 행적을 추적하고 그가 감추고 있는 비밀을 파헤쳐야 한다. 플레이어는 런던의 곳곳을 탐색하며 시민들로부터 단서를 수집하고 하이드를 추적해 나간다.
이처럼 원작의 묵직한 줄거리를 충실히 따라가면서도 아기자기한 SD 캐릭터와 유려한 일러스트 등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이야기로서나 게임으로서나 누구든지 가벼운 마음으로 접근하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본 작의 특징이자 장점이다.
어두운 런던의 밤과 무게 있는 BGM이 이야기에 몰입감을 더하며, 게임을 진행함에 따라 하이드 본인을 비롯한 다른 인물들의 시점으로도 사건의 진상 전체를 조명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단서를 찾는 과정에선 다양한 미니 게임으로 플레이어를 직접 추리에 참여시킨다.

댓글 (0)
1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