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우터 월드 (스팀)
아우터 월드는 ‘폴아웃: 뉴 베가스’,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 2’, ‘사우스 파크: 진리의 막대’,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시리즈의 개발사인 옵시디언이 폴아웃의 오리지널 제작자인 팀 케인(Tim Cain)과 레오나드 보야스키(Leonard Boyarsky)를 앞세워 제작한RPG 게임이다.
아우터 월드는 스팀에서 행사 기간 동안 31,500원에 판매되며 첫 확장팩인 ‘고르곤의 위험’역시 개별 구매 혹은 내년에 출시될 두번째 확장팩인 ‘에리다노스 살인사건’을 포함한 번들의 일부로 구매 가능하다. 게임의 사운드트랙 또한 개별로 구매 할 수 있다. 기본 게임, 확장팩 패스, 사운드트랙이 모두 포함된 ‘The Outer Worlds: Non-Mandatory Corporate-Sponsored’ 번들 구매 시 할인된 가격이 적용된다.
아우터월드는 플레이어가 우주선 호프(The Hope)에서 동면 상태로 70년 동안 우주를 표류하다가 깨어나면서 시작한다. 은하계 변방에 위치한 식민지 할사이온에서는 기업들이 모든 것을 통제하며 그들은 식민지를 위협하는 비밀들을 숨기며 살아간다. 플레이어는 게임 속의 여러 장소들을 탐험하면서 다양한 세력들과 맞닥뜨리며 동지가 될 수 있는 입체적 캐릭터들을 알아가게 된다. 플레이어가 만드는 선택과 행동들이 스토리 전개를 결정하므로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 게임에서 만드는 선택들은 스토리 전개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성장, 컴패니언들의 이야기 그리고 결말에 영향을 끼치니 말이다.
대화를 통해 스토리를 자유롭게 전개하듯, 아우터월드에서는 전투 방식도 자유자재다. 플레이어가 잠입 스킬을 강화하면 홀로그램 변장을 통해 경비들을 무사통과 할 수도 있고 기술 스킬을 강화하여 보안시스템을 제어해 적의 이목을 돌릴 수도 있다. 또한, 정면 대결을 하거나 근접 무기, 총기 혹은 축소 광선과 같은 공상 과학 무기들로 적들을 제압할 수도 있다.
플레이를 하다보면 할사이온 식민지 전역에서 다양한 컴패니언들을 만나게 되는데 그들은 모두 각각의 스토리와 그들만의 특별한 능력들을 사용해 전투를 돕거나 대화에 새로운 답변 항목을 추가하게 하는 등 플레이에 영향을 끼친다.













댓글 (0)
1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