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NAL)은’ 중국 픽셀소프트(대표 유곤)가 4년여 간 400여 명의 개발 인력을 투입한 Full 3D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로, 다른 유저들과 직접 승부를 펼치는 다양한 종류의 PvP(Player vs Player) 시스템 및 무협게임 특유의 화려한 경공시스템, 3D모션캡쳐기술 등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7개의 직업으로 구분된 캐릭터 동작과 실제 무술고수의 움직임과 일치하는 3D 모션캡쳐기술을 적용해 무협게임 특유의 생동감 넘치는 동작을 세밀하게 표현했다.
빠른 플레이를 선호하는 국내 유저 특성에 맞춘 ‘날(NAL)’ 콘텐츠도 소개했다. 현재까지 현지화 작업을 마친 50여 개의 던전과 3,000개의 퀘스트, 캐릭터 별 150여 종에 이르는 주무기(총 1,000개) 등 방대한 양의 콘텐츠를 통해 원작 특유의 재미와 함께 한국 유저들의 성향을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기존 유저와 신규 유전 간 밸런스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레벨봉인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는 유저간 레벨 격차를 실시간으로 종합해 자동으로 최고 레벨 구간을 개방하는 시스템이다.
또 방대한 던전에서의 이동이 용이하게끔 ‘경공 시스템’과 ‘탈 것’에 대한 비중을 높였다. 대표적인 이동수단인 말(탈 것)을 통해 유저들은 이동뿐 아니라 유저들 간 ‘경마’와 다양한 스킬 구현이 가능한 ‘마상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캐릭터 간 각기 다른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문신 및 코스튬 시스템’과 마우스를 드래그해 다양한 스킬 구현이 가능한 ‘조작 시스템’ 등을 통해 게임 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