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기어스’는 게임업체 코디넷이 지난 2004년 개발해 공개했던 ‘레이크래쉬’를 기반으로 새롭게 제작된 게임이다. 코디넷은‘레이크래쉬’이전에도 ‘어썰트’ 등의 온라인 메카닉 액션게임을 개발해왔던 명가로 2000년에 개발된 ‘어썰트’의 경우 3개의 서버를 운영할 정도로 당시 큰 인기를 얻었다.
연세디지털게임교육원은 산하 게임공학연구소를 통해 2008년 3월 ‘레이크래쉬’의 소스를 분석하고 새롭게 리뉴얼 하는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시작했고 1년 7개월 만에 ‘제로기어스’란 이름으로 게임을 공개하게 됐다.
기존 ‘레이크래쉬’의 재미를 기반으로 전투의 박진감을 높여주는 필살기 시스템 “ 제로포스 “와 팀전 시스템, 링 레이더 시스템 등 새로운 시스템을 대거 개발하였고 그래픽 데이터도 현대적인 감각으로 새롭게 전면 재 작업했다. 아울러 신규 4종의 기체, 60여종의 다양한 무기, 기체 성능을 향상시키는 파츠 부품 등을 추가했다.
특히 제로 포스 시스템의 경우 조건 발동시 전투 기체의 성능 향상을 각 순위별로 다르게 주어 전투의 재미와 함께 유저간 밸런스을 조정해줄 수 있게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차후에는 랭킹서버와 팀 리그제 시스템을 도입 운영하여 유저들간의 경쟁을 유도할 예정이다.
새로운 방식의 액션 슈팅 온라인 게임!!
화려한 메카닉 기체들의 공중전 액션 게임 방식으로 3D 고정 횡 시점 및 호쾌한 타격감으로 기존 액션에서는 느낄 수 없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일발역전!! 제로포스 시스템
캐릭터의 HP가 일정조건 이하 남았을 시 캐릭터가 잠시 동안 강해지는 시스템으로 유저의 컨트롤에 의해 역전의 재미를 한껏 느낄 수 있으며, 게임 내 모든 사람들에게 긴장감을 유지시킬 수 있다.
다양한 무기와 파츠의 조합을 통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약 100개에 이르는 장비파츠와 60여 종류의 다양한 무기들, 아이템 및 캐릭터를 강화시켜주는 FM아이템 및 페인트 변경 아이템을 통해 자신 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남녀노소 쉽게 익힐 수 있는 손쉬운 조작
타 메카닉 게임과는 달리 많은 버튼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첫 유저들의 게임을 배우는데 큰 무리가 없으며, 자동으로 적을 조준하는 자동 락 온 시스템 및 유도 시스템을 통해 초보자도 쉽고 재밌게 게임을 할 수 있다.
다양한 전략을 통한 나만의 공격 패턴 창조
각각 특색있는 캐릭터 및 근접/원거리/특수 무기, 강화 시스템의 조합으로 다른 유저들과 같은 공격이 아닌 나만의 공격 패턴을 정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