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랜드 장르: 시뮬레이션 제삭사: Long Jaunt 출시일: 2024.07.18 조회수: 446
제국이 몰락하면서 그 자리에 여러 계승 왕국이 들어섰습니다. 이 작은 왕국들의 영주와 귀족 부인들은 음모와 계략 혹은 검과 방패로 통제권과 영향력을 차지하기 위해 다투고 있습니다. 가문 내에서 그리고 가문들 간에 충돌이 벌어지는 가운데 더 큰 위협들이 왕국 전체에 그림자를 드리웁니다. 농민의 삶은 기근으로 인해 황폐해지고, 전쟁과 분열로 사회 질서가 위협받고, 귀족 가문들은 타락하여 향락에 빠져들고, 옛 제국의 국경 너머에서는 침략자 왕들의 깃발 아래 약탈과 파괴를 원하는 대군이 결집합니다.
이처럼 불확실한 시대에 당신의 임무는 작은 왕국을 위대하게 이끌고, 당신의 귀족 가문 구성원들을 생존시키는 것입니다. 이 중세 정착지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위대한 용기와 사악한 배신에 관한 이야기를 마음껏 펼쳐 보세요.
당신의 가문은 권력을 쥐고 통치하면서 협력이나 대립을 통해 도시와 왕국을 이끌고 정치적 책략을 주도합니다. 가문 구성원들은 각자의 강점, 약점, 야망을 바탕으로 서로뿐 아니라 외국 통치자들과도 복잡한 관계를 구축합니다. 당신의 귀족들이 농민들에게 명령을 내리고, 군대를 전투로 이끌고, 풍부한 지식이 담긴 고대 문헌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피어나는 우정, 무모한 일탈, 잔혹한 암살 등 다양한 장면을 목격하세요.
Norland의 평민들은 왕국의 중추적인 존재로 전쟁터와 도시 전역에서 존경과 충성을 바치며 귀족 영주들을 섬깁니다. 하지만... 식량이 떨어지거나 맥주가 바닥나면 상황이 달라집니다. 농민들은 서로 다른 배경과 필요, 의견을 가지고 있어 만족시키기 어려우며 쉽게 선동되어 반란, 범죄, 논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자비로운 영주로서 농민들의 불만을 해결하시겠습니까, 아니면 사형집행인의 도끼로 답하시겠습니까?
Norland는 역동적인 과거를 지닌 풍요로운 세계의 왕국입니다. 왕국 주민들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복잡하게 얽힌 관계를 형성하고, 제국의 붕괴 이후 발생한 권력 공백으로 인해 불확실한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먼 지역에서는 부정한 무리가 점점 세력을 늘리면서 길 위의 모든 것을 약탈하고 불태우며, 다른 한편에서는 성 소피아 교회가 신앙을 무기로 방대한 자원을 철통같이 장악하고 있습니다.
다른 방법이 모두 실패한다면 서로 칼을 뽑고 피로써 분쟁을 해결할 수밖에 없습니다. 시민군을 양성하고, 죄수들에게 자유를 대가로 싸울 동기를 부여하고, 귀족들을 지휘관으로 배치하여 군대의 사기를 올리세요. 하지만 깃발을 올릴 때 과연 누구의 목숨을 걸어야 할까요?
Norland에서는 선택 가능한 다양한 시나리오 및 귀족들과 주변 세계를 정의하는 수많은 선택지를 통해 사회를 구축하면서 각종 개성 넘치는 이야기를 펼쳐나갈 수 있습니다. 자유를 위해 싸우는 죄수부대를 앞세운 전쟁광들, 신앙을 전파하려는 고등 교육을 받은 종교적 광신도들, 지식 서적들을 독점하려는 부유한 다문화 이상주의자들, 암살과 음모를 계획하는 교활한 핵심 첩보원들... 무엇이든 가능하죠. 당신은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실 건가요?